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최인창 총재(왼쪽부터), 로드FC 김대환 대표 [사진=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최인창 총재(왼쪽부터), 로드FC 김대환 대표 [사진=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로드FC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국민 안전‧소방 발전 기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드FC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는 지난 30일 서울특별시에 서초구에 위치한 소방산업공제조합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 하기 위해 로드FC 김대환 대표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최인창 총재가 한 자리에 모였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은 소방 발전과 국민 안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으로, 로드FC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및 업무에 서로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로드FC 김대환 대표는 “로드FC에는 현직 소방관으로 일하고 있는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이 활약하고 있어 소방관들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방관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 소방관분들을 위한 일이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최인창 총재는 “협약식과 더불어 로드FC 선수들과 함께 화상환자 및 암 등 질병으로 사망한 소방관 유가족들을 위해 달력 또는 화보집을 만들어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의견을 주고 나누었다”고 전했다.

한편 로드FC는 오는 6월 15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굽네몰 로드FC 054’에서 소방관 외 1인 동반 무료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