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블하는 손흥민 [뉴시스]
드리블하는 손흥민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토트넘이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0-2로 패했다.

손흥민은 2009년과 2011년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뛴 박지성에 이어 한국 선수로는 8년 만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우승을 거두지는 못했다.

90분을 모두 소화한 손흥민은 날카로운 패스와 슛으로 존재감을 뽐냈다.

조세 무리뉴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과 함께 비인스포츠 해설위원으로 나선 벵거 전 감독은 “오로지 손흥민만 위협적이었다. 특히 알렉산더-아놀드의 뒷공간을 잘 파고 들었다”고 분석했다.

반면 케인에 대해서는 벵거 감독은 “(무리뉴와) 케인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케인은 아직 준비가 덜 된 것 같았다”고 말했다. 무리뉴 전 감독도 “케인은 내내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6.5점을 줬다. 대니 로즈(7.2점)와 키에런 트리피어(6.8점)에 이어 팀내 세 번째로 높은 점수다.

영국 데일리 메일도 6.5점을 부여했다. 해리 케인(6점), 델레 알리(6점)보다 높다. 풋볼런던은 손흥민에게 평점 4점을 줬다. 알리 역시 4점에 그쳤다. 케인은 5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