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문재인 대통령이 북유럽 순방 전 추경안 처리를 주문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도 국회 탓을 하며 청와대를 ‘정국 갈등제조기’로 만들고 있다”며 “하루라도 국회 탓을 안 하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지 궁금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의 일정에 국회가 맞추라는 오만함을 보여준다”며 “정국이 교통체증을 겪는 이유는 날치기 선거법 사고, 공수처 강행 사고 등 문 대통령이 일으킨 대형사고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솔직한 심정으로 여차저차 국회가 열려도 국회가 정상적인 국회일지, 청와대 심부름센터일지, 민생국회가 될지 걱정이다”라며 “국회가 열리면 국민 혈세가 쏟아지고 의사봉은 청와대 심부름이나 이념법을 위해 두드려질 것 같아 걱정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양정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이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를 연이어 만난 것과 관련해 “박원순 시장과 이재명 지사가 청와대의 말을 잘 듣는지, 총선을 잘 도울 건지 살피라는 대통령의 특명이라도 받은 것 같다”며 “오직 문재인 대통령만 떠받들겠다는 ‘문주연구원장’ 다운 오만한 행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특정 정당의 싱크탱크 수장이 청와대 정무특보인 마냥 다니는 것을 걱정한다”며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부적절한 행보에 말 한마디 못하는 여당이 여당을 어렵게 하고 몰락하게 하는 기폭제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