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5일 “대통령께서 진정으로 국회 정상화를 바라신다면 국회 파행의 원인이 된 불법 패스트트랙을 사과하고 철회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그러고 나서 야당 대표와 일대일로 만나서 경제정책 전환 방향을 논의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통령은 자신들의 잘못은 인정하지 않고 국회를 빨리 열어서 대책을 논의해달라고 하면서 순방 전 국회를 정상화라고 여야 협상 가이드라인까지 제시했다”며 “지금 국회 문을 열지 못하고 있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가. 바로 청와대와 여당의 불법적 패스트트랙 때문 아닌가. 이런 상황을 모를 리 없는 대통령께서 적반하장으로 우리 당에 책임을 돌리는 게 과연 옳은 일인가”라고 밝혔다.

그는 “게다가 청와대는 우리 당과의 협상 과정을 언론에 흘렸다. 심지어 제1야당을 배제하고 4당 대표 회동만 추진하려고 한 것 같다”며 “뒤에서 정말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산불재난대책을 의논하자고 우리 당이 준비한 자리에는 공무원 한 사람도 참석하지 않았고, 여당 대표의 관권선거가 의심스러운 총선 대비용 전시 미팅에는 장관들까지 줄을 서서 참석하고 있다”며 “이런 식으로 하면서 국회 정상화 운운하는 것 자체가 사리에 맞지 않는 일이다. 올바른 정치라고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