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8일까지 수영대회·음식점·막걸리 등 다채롭게 진행

▲세계수영선수권대회 SNS 이벤트
▲세계수영선수권대회 SNS 이벤트

[일요서울ㅣ광주 임명순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분위기 조성과 지역 홍보를 위해 다음달 28일까지 4개 주제로 ‘SNS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재 광산구는 이달 9일을 기한으로, 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를 찾아 인증사진을 찍어 올리는 이벤트 ‘수리달이 찾수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가 마무리되면, 사진을 보고 수영대회 장소를 맞추는 ‘여그가 어디수영’은 6/10~16일, 음식점 이용후기를 올리는 포스팅 ‘광산 맛있수영’은 6/17~7/28일, 지역 막걸리 맞추기 퀴즈 ‘광산 취했수영’은 7/1~14일 각각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각 기간 동안 광산구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SNS 계정 이벤트 게시물 하단에 댓글을 남기는 등의 방식으로 간단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 회 제시되는 미션에 성공한 시민에게는 광산구에서 상품도 준다.

광산구 관계자는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광주세계수영대회는 우리 지역의 기회이자 축제다”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해 대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광산구는 1월에도 시민 290명이 참여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SNS 응원 댓글 남기기’ 이벤트를 추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