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소통행정,품격있는 문화관광 등 5대 분야 34개 사업 점검

[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5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체계적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다짐했다.
 
이환주 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국장, 공약사업 소관 20개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품격있게 융성하는 문화관광 △좋은 기업과 일자리 역동하는 지역경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교육복지 △스마트 농업 풍요로운 농촌 △친절한 소통행정 편리한 도시환경 등 5대 분야 34개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점검이 이루어졌다.
 
남원사랑 상품권 발행, 치매안심센터 설립 운영, 시내버스 1,000원 단일요금제 시행 등 8개 사업은 공약내용 이행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으로 분류했다.

또,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도입, 기업하기 좋은 남원 일반산업단지 조성,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조기 개교 등 26개 사업은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시는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별 당면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해 효과적인 대안 모색과 함께 공약사업의 이행률 높이는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환주 시장은 “공약사업은 남원의 행복한 미래를 실현할 핵심일 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차질 없이 추진해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