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인터내셔널 파이어니어 지원사업
- 경상대 유학생과 교직원 등 100여 명 참가...9일, 경상대 체육관 일원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육관, 농구장, 풋살장 등지에서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체육대회     © 경상대학교 제공
외국인 유학생 한마음 체육대회 © 경상대학교 제공

이날 체육대회는 2019년 국립대학 육성사업 인터내셔널 파이어니어(International Pioneer) 지원사업으로 개최하는 것으로서,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 및 유학생활 적응도 제고, 외국인 유학생 간 친목 도모 등을 위해 개최하는 것이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본부장 정우식)와 외국인유학생회(ISAㆍ국가별 회장 8명)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경상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대외협력본부 관계자, 유학생 도우미 등 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9시, 개회식과 준비운동을 한 뒤 배구ㆍ배드민턴 등 종목별 경기를 치르고, 오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오후 4시에는 시상식과 폐회식을 하게 된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5~6월 사이에 풋살, 배구, 농구, 족구, 탁구, 크리켓, 체스, 배드민턴 등 8종목의 국가별 예선전을 이미 치렀으며 이날은 결승전이 진행된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유학생활과 성공적인 학업을 돕기 위해 1대 1 멘토링 제도인 유학생 도우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 어울림의 날, 설날ㆍ추석 행사, 산업체ㆍ역사문화 유적지 견학 및 취업박람회 참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