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 직원 연구동아리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는 강동구청 직원들
스마트도시 직원 연구동아리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는 강동구청 직원들

[일요서울ㅣ이완기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첨단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서비스로 주민에게 윤택한 삶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강동구 내 거주하거나 사업체를 운영 중인,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또는 현장실무자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분야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주민참여, 도시계획 등 6개 분야다.

모집기간은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으로,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서관 4층 전자정보과)으로 접수 가능하다. 지원신청서 등의 서식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행정과 공개>고시공고’ 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는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는 스마트도시 강동 실현에 필요한 마스터플랜 및 중장기 로드맵 심의·조정 자문과 각종 공모사업의 응모,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체사업 발굴, 직원 연구동아리 아이디어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올 연말까지 정책자문위원회 구성, 스마트도시 강동 비전선포식 개최, 관련 조례 제정, 국가기관·서울시 공모사업 응모, 홈페이지 콘텐츠 구축 등 스마트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동구 스마트도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강동구청 전자정보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