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자활, 자립 지원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정강수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우측)이 12일 정희근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과 업무협약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정강수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우측)이 12일 정희근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과 업무협약을 가지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이 지난 12일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희근)와 저소득층 자활 및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정강수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과 정희근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해 상호 필요한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공단은 자활근로자들의 일거리를 발굴해 제공 및 나아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각종 지원과 인력운영의 역할을 맡았다.

정희근 센터장은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저소득층의 자활과 자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정강수 이사장은 “경주지역자립센터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일거리를 계속 발굴하고, 경주지역 저소득층이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