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쿠터나라 제공]
[사진=스쿠터나라 제공]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 ㈜스쿠터나라가 2019년 흥미로운 ‘블랙볼트(Black Bolt)’ 전기자전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블랙볼트(Black Bolt)’ 전기자전거는 MAX400W의 모터를 장착한 모델로, 일반 자전거처럼 페달을 굴려 자전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며, 동시에 페달을 굴리게 되면 모터가 작동되는 PAS 모드의 주행 또한 가능하여 국내 자전거도로에서의 합법적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계속 페달을 굴리며 장거리를 가기에 벅찰 경우, 크루즈컨트롤 기능이 있어 원하는 속도로 계속 정속 주행을 할 수 있다. 

또한 싯포스트 방식(안장배터리로 분리 가능)으로 블랙볼트는 자전거를 계단으로 높은 곳까지 끌고 올라가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안장만 탈거하여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자전거를 충전할 때 탈부착이 아닌 제품은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 제품 전체를 옆에 두고 충전해야 하는데, 블랙볼트는 이 부분을 보완하여 효율적으로 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게 설계하였다. 

배터리가 소진 시 일반 자전거처럼 주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고급 시마노 기어(7단)을 채택해 상황에 따라 원하는 기어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20인치 타이어를 탑재하여 승차감을 높이고, 후미등과 LED헤드라이트로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높였다. 

㈜스쿠터나라는, 거의 모든 제품에 LG국산배터리를 장착하여 한국에서 꾸준히 한국지형에 맞는 국산 전동모빌리티를 직접 디자인하여 개발하고 있는 국내업체다. 인기 유튜버와 연예인들이 많이 타는 인싸템 전동스쿠터 ‘에코라이더 프로’ 와, ‘알콘듀얼’ 전동킥보드, ‘아이프리고’ 미니전기바이크 등 더불어 프리미엄급 독특한 서스펜션 구조와 디자인의 3200W 고성능 ‘듀얼랩터’ 까지 직접 국내디자인 제작으로 출시하였다.

더 자세한 제품 정보 및 할인프로모션, 출시 계획 등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