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현장실습을 실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요리 전문학교다.

이에 서현전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에서 학생들이 예비 셰프로서 활동할 수 있는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현장경험 및 실무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여러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바로 현장실습이다.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실습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교내에서 무료 조리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학생들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각 분야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아동요리지도사, 식위생관리사, 한국푸드코디네이트 등 인기 요리 자격증을 다수 취득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