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영상미디어센터(원장 김재현)에서는 경기도 지역미디어센터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 인력 양성교육과 마을미디어 활성화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의 공동체를 모집한다.

미디어 인력 양성 교육은 미디어교육 강사 양성 과정, 영화해설사 양성과정, 1인 크리에이터 과정으로 운영되며, 교육 종료 후 인증과정을 거처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강좌에서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 되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된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교육 수료 후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활동체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을미디어 활성화 교육 지원 사업은 미디어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신문, 라디오, 영상 등) 콘텐츠 제작을 위해 교육 및 기술을 지원 하며, 매체별 4팀 내외로 선정한다. 강좌별 미디어 전문가 교육을 10회 이상 지원 하고, 교육 후 강사와 멘토링을 지원한다.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현재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제작비를 최대 100만 원 지원한다. 이는 마을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의 역사, 문화, 경제 등 지역관심사에 기반을 둔 공동체 커뮤니티 활성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의 미디어 인력 양성 교육과 마을미디어 활성화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은 경기도 지역미디어센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세한 사항은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