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기업 우수제품 다 모여 빅세일! 보고 즐기고 득템하고!
- 14~16일 창원기업 103개사 참가 전시판매 (feat.장모님치킨 40% 할인)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창원생산품 전시판매전’이 14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제1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창원기업 우수제품 다 모여 빅세일! 보고 즐기고 득템하고!     © 창원시 제공
창원기업 우수제품 다 모여 빅세일! 보고 즐기고 득템하고! © 창원시 제공

이날 개막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한철수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이영석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기업 관련 단체 및 기업대표 등 많은 내빈들과 시민이 참석했다.

주목할 점은 여느 행사와는 달리 기념사, 축사를 없애고 기업 홍보 콘텐츠를 도입해 내빈들이 직접 쇼호스트가 돼 창원기업 생산제품을 소개함으로서 개막식을 이끌었다. 그리고 단순히 부스를 관람하는 전시투어가 아닌 시민들과 소통하며 창원생산품 애용을 홍보하는 캠페인투어를 실시했다.

개막식 부대행사로 SNS시인 시(詩)팔이 하상욱 작가의 힐링강연이 열려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은 브랜드 홍보관, 강소기업 홍보관, 내고장 식품산업관, 사회적경제기업관, DIY&리폼관, 줌마켓 등 6개 부문으로 조성됐다. LG전자, 한국GM, 무학, 하이트진로, 몽고식품, 장모님치킨 등 지역 대표기업과 해성디에스, 라쉬반코리아, 이엠텍, 대건테크, 꼬르메꾸시, 실버팍스, 가고파힐링푸드, 일렉콤, 스마트베리, 하늘바라기, 국심, 웰본 등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하여 우수제품을 전시・판매한다.

시민 및 기업체 참여행사로는 기업부스 ON-AIR, 경매의 신, 7분 기업버스킹, 우수상품 어워드, 도전하라 타임특가, 행운의 럭키박스, 창원사랑가족미션레이스, 어린이경제마켓, 창원사랑 골든벨, 창원굿즈 공예클래스 등이 열린다.

오는 16일 오후 4시에는 대세 래퍼 수퍼비의 힙한 공연으로 이번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생산제품의 전시・홍보・판매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됐다”며 “창원기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인지도 향상 및 지역제품 애용 촉진으로 창원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