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YG 대표. [사진=뉴시스]
양현석 YG 대표. [사진=뉴시스]

 

[일요서울 | 황기현 기자]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은퇴를 선언했다.

14일 양 대표는 YG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을 통해 “입에 담기도 수치스럽고 치욕적인 말들이 무분별하게 사실처럼 이야기 되는 지금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참아왔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하지만 더 이상은 힘들 것 같다”며 “더 이상 YG와 소속 연예인, 팬들에게 나로 인한 피해가 가는 상황은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양 대표는 “지난 23년 간 인생 절반을 YG를 키우는데 모든 걸 바쳐왔다. 최고의 음악과 최고의 아티스트를 지원하는 게 나에게 가장 큰 행복이었고 내가 팬들과 사회에 드릴 수 있는 유일한 능력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오늘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업무를 내려놓으려 한다”고 밝혔다.

또 그는 “현재 YG에는 나보다 능력있고 감각있는 많은 전문가가 함께 하고 있다. 내가 물러나는 것이 그들의 능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루빨리 YG가 안정화될 수 있는 것이 내가 진심으로 바라는 희망사항이다”라고 강조했다.

양 대표는 “마지막으로 현재 언론보도와 구설의 사실관계는 향후 조사과정을 통해 모든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 믿는다. 감사하다”고 입장 발표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