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활동 무대 보수우파 심장 대구로 완전 이전"
“무너진 보수우파의 제단을 대구에서부터 쌓자”
내년 총선 준비? “현재까지는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활동 재개와 함께 “보수대혁명의 깃발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은 지난 3월 30일 윤창중칼럼세상(이하 윤칼세)TV 등의 활동을 전면 중단한바 있다.

일요서울과 17일 오전 국회에서 만난 윤 전 대변인은 “한 송이의 무명초, 야상화가 돼 가지고 전국을 샅샅이 돌아다녔다”며 “일체 외부 활동을 하지 않고 민심 속으로 그야말로 파고들었다”라며 근황을 전했다.

윤 전 대변인은 두 달 반 정도의 야인생활을 하며 대한민국 보수우파의 미래, 정권 재창출 그리고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석방에 대해 고민했다고 전했다.

고민 끝에 윤 전 대변인은 “저의 모든 대외활동 무대를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대한민국 보수우파의 심장인 대구로 완전히 이전을 하기로 했다”며 “대구에서 보수대혁명의 깃발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의 독주와 박근혜 대통령의 하염없는 인신구속, 보수우파의 지리멸렬을 일거에 타계할 수 있는 방법은 대한민국 보수우파의 심장이라고 하는 대구에 내려가서 대구를 보수우파 재기를 위한 전초기지로 만드는 것”이라며 “무너진 보수우파의 제단을 대구에서부터 쌓자”고 말했다.

윤 전 대변인은 최근 대구 1호선 방촌역 4번 출구 인근 건물에 윤칼세TV 대구본사를 열었다. 보수우파 재건을 위한 본격적인 시도다.

일각에서는 내년 총선을 위한 행보가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하지만 윤 전 대변인은 “현재까지는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 단지 보수우파가 어떻게 해야 재기할 수 있느냐 하는 문제를 갖고 심혈을 기울여 투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