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60) 전 청와대 대변인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이 ‘보수우파의 대동단결’을 외쳤다.

윤 전 대변인은 17일 오전 국회에서 일요서울과 가진 인터뷰에서 “대구에서 보수대혁명의 깃발을 올리겠다”며 보수우파 재건과 결집을 위해 대구로 내려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30일 이후 유튜브 등 모든 활동을 중단했던 윤 전 대변인은 활동 재개와 함께 대구에 내려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의 부당함을 알리고 탄핵에 일조했던 부산‧대구 등 지역 국회의원들의 심판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 전 대변인은 최근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의 대한애국당행 등 보수의 분열조짐에 “보수우파의 대동단결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첫 번째 조건으로 윤 전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할 때에 주도했던 이른바 62명의 배신자 그리고 그 탄핵을 대선에서 철저히 이용했다가 당대표를 맡자마자 박근혜 대통령을 축출해서 문재인 대통령으로 하여금 보수우파를 자발적으로 궤멸시키는 그 선물을 선사한 홍준표를 포함해 탄핵세력에 대한 완벽한 제거 없이는 보수통합이 이뤄질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세력을 축출하면서 보수의 대동단결로 엄청난 쓰나미로 만들 수 있는 신당이 나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당과 관련해서 윤 전 대변인은 “내가 말하는 신당은 자유한국당, 대한애국당, 태극기세력 모두를 묶을 수 있는 큰 울타리, 광야를 막을 정도의 큰 울타리를 칠 수 있는 진정한 보수우파의 신당이 총선 전에 만들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전 대변인은 “총선을 앞두고 보수우파 내부의 정계개편이 스모딜에서 부터 빅딜까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보수우파의 시대정신은 단합이다”라며 “무너진 보수통합은 의미 없다. ‘김무성이든 유승민이든 다 통합하자’ 이건 말이 안 된다. 철저한 원칙, 철저한 배제, 철저한 책임추궁, 이게 바로 민주주의의 근본 원칙인 책임정치다”라며 원칙있는 우파 단합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