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둠노인케어센터 제공]

‘보둠노인케어센터’ 는 양산 원도심 한가운데에 자리한 최대 규모의 노인주간보호센터이다. 보통 주간보호센터는 건물빌딩에서 1층 정도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거나, 노쇠한 건물을 임대하여 운영하는 경우가 많지만 양산 ‘보둠노인케어센터’ 는 3층 단독건물에 900평 규모를 자랑하고 주간보호센터 중 유일하게 지상정원을 갖추고 있다.

양산 ‘보둠노인케어센터’ 내부에는 식사 및 여러 가지 활동을 하는 대강당, 족욕시설, 뒷마당이 보여 상쾌하고 고급 물리치료베드를 갖춘 물리치료실, 전문규격에 맞춘 운동기구, 고급 발마사지기를 언제든 이용하며, 편안하게 잘 수 있는 넓은 수면실 등이 비치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위해 규격에 맞는 남, 여 화장실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화장실과 샤워실이 별도로 구분되어 있다. 

이어 센터외부전경에는 센터입구 양쪽에 꽃과 나무들로 아름답게 조경되어 있는 꽃정원, 햇빛을 피해 쾌적하게 쉴 수 있는 등나무벤치, 방울토마토, 고추, 쑥갓, 상추 등등의 작물들이 자라고 있는 텃밭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현재 노인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게이트볼장이 설치 중이다. 또한, 주차장도 넉넉해서 방문객들의 주차염려가 없다.

양산 보둠노인케어센터 서효원 대표는 “현재 방문객들에게 센터 전체를 소개하는 투어를 실시하고 있는데, 미리 전화 후 내방하면 직원들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다.” 라며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최고의 서비스를 선사하겠다.” 라고 말하였다.

더 자세한 내용은 양산 ‘보둠노인케어센터’ 홈페이지에서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