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협회장 이우용)에서 2019년도 2학기 파티이벤트 자격증 교육과정 개강(8월 18일)에 앞서 예비수강생 및 파티이벤트 분야 전문가 관련 취업, 창업, 이직, 프리랜서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해 마지막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청: 한국파티이벤트협회 홈페이지)

지난해 무려 1,000명 이상의 신청자로 화제가 되었던 무료 설명회가 7월 27일 진행된다. 최근 파티이벤트 산업과 전문직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협회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가들의 역동적인 활동이 알려지면서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한 파티 종합 자격증 발급 기관으로서 7가지 파티 자격증(파티플래너, 파티스타일리스트, 파티플로리스트, 페스티벌플래너, 팜파티플래너, 웨딩디렉터, 케이터링디렉터 1,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설명회는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과 시장 그리고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협회장의 특강과 각 분야 교수님들과 개별상담으로 진행되며, 협회 자격증 교육과정 수료생들의 생생한 취업, 창업 및 협회 파트장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진학과 진로 상담도 받을 수 있어 고3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여러 매체에서 소개되어 스타 파티플래너로 불리는 김정연 씨(파티플래너 2기)와 컬쳐코르의 대표 한정임 씨(파티플래너 5기)도 만나볼 수 있다. 김정연, 한정임 파티플래너는 한국파티이벤트협회 소속 파티기획분과 파트장으로서 본 협회 파티플래너 자격증 교육과정 수료생 출신이다. 이우용 대표와 사제지간으로 설명회를 함께 진행하는 멋진 장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8월 18일에 개강하는 2019년도 하반기(2학기) 자격증 교육과정은 ‘파티플래너’ , ‘페스티벌플래너’ , ‘파티스타일리스트’ 과정만 소수정예반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양질의 다양한 현장 실습, 수강생이 직접 기획, 주최하는 파티와 페스티벌을 통해 실전 기획력과 현장 감각을 동시에 배양하게 된다. 또한 수료와 동시에 전국 8도의 협회 지부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프리랜서 자격이 자동적으로 주어지며, 우수 수료자는 협회 지원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파트장’ 에 도전할 수 있다. 취업, 창업, 이직 관심자는 협회의 특별한 관리 속에 압도적인 수료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고의 파티 교육 플랫폼으로 인정 받고 있다.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이우용 협회장은 “파티플래너뿐 아니라 파티의 각 구성요소를 책임지는 전문가들로 직종이 세분화 되면서 취업, 창업, 프리랜서 활동에 대한 요구가 증폭되고 있으나 그에 따른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부족한 것이 현실” 이라며, “대한민국 파티이벤트 산업의 발전과 시장의 활성화 그리고 경제활동 역량 강화에 온 힘을 쏟을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