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교내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시험준비반을 운영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는 학생들의 취업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유아교사를 배출하기 위해 교내에서 시험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험준비반에서는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필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필기 과목인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과목을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고 전담교수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키우고 있다.

교내에서 운영하는 시험준비반을 통해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전문 교수진들과 함께 효과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전문대 유아교육과와 달리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 함양에 집중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예비교사로 활동을 하는 현장실습을 진행해 실무경험과 함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유아 아동미술 자격증 등과 같은 실무 관련 자격증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후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