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영남대의료원(의료원장 김태년)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중 ‘지역거점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분야’에서 대구·경북, 강원도 권역의 병원 중 유일하게 최종 선정됐다.

‘2019년도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은 대학병원 등 연구 인프라를 갖춘 병원을 대상으로 조교수 이하 전문의에게 의료기관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임상현장의 아이디어에 기반을 둔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 등의 연구 기회를 제공하고, 연구 결과의 실용화를 토대로 젊은 의사과학자를 중점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남대학교의료원의 수준 높은 연구·교육 인프라(최근 3년 연속 의과대학 교수 1인당 SCI급 논문 실적 대한민국 TOP 5)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보유한 체계화된 사업화 전주기 지원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로써 앞으로 바이오 R&D 시너지를 촉진할 수 있는 연구병원 모델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영남대학교의료원은 올해 7월부터 약 4년간 총 사업비 52억5천만 원(국비 지원 26.25억 원, 대구시 15.75억 원, 영남대학교의료원 10.5억원)의 규모로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원규장 의생명연구처장(내분비대사내과 교수)이 총괄과제 책임자를 맡으며, 총 11개의 세부과제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부터 특허출원, 기술 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세부 책임자의 연구 역량지원, 강화 및 공동연구의 총제적인 연구 플랫폼을 확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