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 15개 학교 운영, 다양한 이론 및 실습교육 진행

[일요서울|의왕 강의석 기자] 의왕시가 관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중인 ‘스쿨팜 도시농부 체험활동’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쿨팜 도시농부 체험활동은 학교 내에 조성된 상자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감자, 상추, 토마토,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심고 가꾸며 수확하는 도시농업 활동이다.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자연생태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하고, 수확의 기쁨을 통한 자아 성취감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3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관내 15개 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학교별 2명의 도시농업 전문가가 파견돼 총 6~12회에 걸쳐 반갑다! 스쿨팜, 텃밭은 모두의 학습장, 식물 영양제, 식물 예방주사, 텃밭친구 지렁이, 생활에 유용한 공기정화식물, 트랜디한 생활원예, 도시농부의 먹방 등 다양한 주제로 체계적인 이론및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모락초등학교 정연희 교감은 “아이들이 등굣길에 꼭 텃밭에 들러 식물들이 자라는 것을 보고, 주말에도 친구들과 함께 식물들에게 물을 주는 등 텃밭을 무척 아끼고 있다. 또한, 수확한 채소들이 아까워서 못 먹을 정도로 생명의 소중함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깨닫는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의왕시 박화서 도시농업과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생태계의 소중함을 배워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쿨팜 도시농부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