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수급자 의료급여제도 및 노인복지서비스 안내 교육 실시

경산시가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산시가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가 20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의료급여제도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올바른 의료이용방법, 급여일수 산정 방법, 노인 완전틀니 및 임플란트, 요양비, 의료급여 연장 승인, 선택 병원, 상해요인, 장애인 보장구 지원 등 2019년 달라진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쉽게 설명해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이해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대상자들에게 적정의료이용을 안내함으로써 잠재적 과다 이용에 대한 예방적 관리와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낭비되는 의료급여 비용을 최소화해 의료급여 재정안정화에 기여함은 물론 노인복지 서비스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도 함께 가져 대상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정희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신규수급자에게 의료급여제도를 널리 알리고, 올바른 의료이용 방법을 안내해 의료비 절감 및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와 필요한 건강상담을 통하여 대상자들의 건강한 삶과 의료급여 재정의 효율적 관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