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와이에이치 월드가 국내 최초 VR PC방 개장을 알렸다. 이 VR PC방은 부산 서면에 위치해 있다.

100평 이상 대규모 VR 게임 좌석을 가지고 있는 VR PC방은 70종 이상의 다양한 VR 전용 게임 컨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1천원 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VR게임과 PC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VR PC방은 가상현실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삼성전자 오디세이 HMD와 데스크탑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오디세이 VR 카페로 거듭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오디세이 브랜드는 VR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기기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이 가능한 스펙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VR을 비롯한 각종 PC 게임도 원활한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와이에이치월드는 VR 게임, 영상을 모두 즐길 수 있는 VR 전용 런처와 다중제어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와 점주가 만족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VR과 PC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용 책상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어 70종 이상의 VR 전용 게임 컨텐츠 제공과 함께 매월 2~5개의 신규 업데이트를 한다. 이를 통한 컨텐츠 부족현상을 해결하고 유튜브 등을 비롯한 다양한 스트리밍 컨텐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업체는 이번 VR PC방 개장을 계기로 본격적인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5G 상용화에 맞춰 국내외 통신사들의 VR콘텐츠 서비스가 활발해 향후 VR PC방과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와이에이치월드는 “5G의 시작으로 인해 VR이 새로운 컨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며 “이를 통해 대중적인 시장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빠르게 상용화가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VR PC방 시장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고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 고 덧붙였다.

한편 와이에이치월드의 VR PC방은 테크앤홀딩스가 개발한 3세대 암호화폐 위피드 코인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