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1일 “임시국회가 시작됐지만 자유한국당의 등원거부가 계속되면서 개점휴업이 지속되고 있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경제토론회를 즉각 수용하고 한국당은 조건 없이 돌아와 정쟁을 끝낼 것을 촉구한다”라고 강조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강원 속초시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은 지금이라도 국회에 들어오라. 국회로 들어와 예산심의를 하며 엇박자 예산을 바로잡을 수 있지 않겠나”라며 “민주당도 마찬가지다. 공방만 벌이다 6월 국회를 마감할 생각이 아닌지 의아하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은 경제청문회 때문에 국회정상화를 안했다고 했는데, 문희상 국회의장이 경제토론회를 대신 제안하면서 상황이 근본적으로 달라졌다”며 “경제토론회를 실시하자는 문 의장의 제안을 받아들여 수용하는 것이다. 남은 것은 경제토론회 일정에 합의하고 정상화를 수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문 의장 안도 거부하며 어깃장을 놓고 있다”며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처리해야 할 집권여당이 의장이 제안한 안도 걷어차는 것이 납득되지 않는다. 경제실패의 책임을 야당에 돌려서 총선에서 표나 얻자는 것이라면 민주당은 총선에서 심판받을 것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