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뉴시스]
민경욱 자유한국당 대변인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의 핵심 경제라인을 교체한 것에 대해 “소득주도성장 및 문 정부의 경제정책을 수정 없이 그대로 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라며 “마이동풍(馬耳東風)도 이런 마이동풍이 없다”고 밝혔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상조 위원장은 취임 직후 노골적인 반 재벌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인물로 해외 인사들이 모인 워크숍에서 자국 기업을 매도하며 비난해 논란을 자초했고, 이호승 기재부 차관은 정권 초 일자리기획비서관을 역임한 인물이다. 청년 4명 중 1명은 실업자인 대한민국의 그 일자리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민 대변인은 “골목길마다 살려달라고 아우성이고 기업들은 규제를 풀어달라며 애걸중인데 청와대만 이렇게 나 홀로 천하태평일 수 있는가”라며 “그런데도 정부는 마이웨이를 고집했다. 재벌, 가진 자, 부자들을 적대시하며 편향된 이념만을 숭배하는 ‘편가르기’를 계속하겠다고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대기업 저승사자로 불린 김상조 위원장이 이제 정책실장의 옷을 입고 또 어떤 형태로 기업 죽이기에 나설지 우려스럽다”며 “새로울 것 없는 경제수석이 또 다시 국민 세금으로 강의실 소등 알바 일자리나 만들지나 않을지 걱정”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신임 대통령비서실 정책실장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을, 경제수석에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을 임명하는 인사를 발표했다.

청와대는 “김 실장은 현 정부 초대 공정거래위원장을 맡아 뛰어난 전문성과 균형감 있는 정무 감각을 바탕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경제 분야 핵심 국정기조인 공정경제 구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고 소개했다.

이 수석에 관해서는 “경제 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외유내강형 리더십을 갖추고 있어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3대 핵심 경제정책의 성과 창출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