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후 지역활동 참여 “지역사회 신선한 활력 불러올 것”

[일요서울|오산 강의석 기자] 오산시는 6월 20일 오산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느낌표학교 1기, 2기 수강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 1회 졸업식을 진행했다.

오산시는 지난 2017년 오산백년시민대학 비전선포식을 통하여 오산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새로운 모델의 방향을 제시한 바 있고 더불어 홍보박람회를 통하여 오산백년시민대학의 프로그램 홍보 및 체험, 시민의 원하는 강좌 수요조사와 50세 이상의 시니어대상 2년 정규과정인 느낌표학교의 수강생을 접수한 바 있다.

느낌표학교는 2년제 교육과정으로 지역학, 민주시민역량교육,소통과리더십,퍼실리테이터역량기초 및 풀뿌리교육 등 매주 2회씩 운영하고 대학교수, 지역전문가 기타 사회저명인사 등을 초빙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41명에게 졸업장이 수여되었으며, 함께여서 기쁨상, 행복상, 행운상, 감사상 등 다양한 의미를 담는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졸업 이후에는 자치운영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및 대학원 과정 진학으로 정책제안과 토론으로 시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산백년시민대학 느낌표학교는 하반기 7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해 9월부터 2년 교육과정 3기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자세한 교육일정은 오산시교육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50세 이상의 시니어들이 학습매개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오산지역사회에 신선한 에너지를 불어넣는 능력있는 주인공들이 될 것"이며, "오산시만의 차별화된 시민대학의 학생으로써 자부심을 갖고 값진 삶을 주도해 가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