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자신 아들의 취업과 관련한 발언이 ‘KT 취업비리 의혹’으로 번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KT 의혹 전혀 없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2019 자유한국당 청년 전진대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KT 취업비리 의혹과 관련해 “이미 여러 번 검증된 것이고 어제 말씀드린 얘기를 통해 충분히 다 설명이 되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그는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의 비판 여론이 계속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제가 그때 강의한 내용을 잘 보고 어떤 취지로 말했는지 이해해줬으면 좋겠다”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 어제 페이스북에 자세히 설명했으니 참고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년에 대해서 많이 알아가야겠다. 진정성을 가지고 청년과 소통하면 청년도 이해와 사랑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황 대표는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에서 열린 특강에서 1학년 학생들에게 “내가 아는 어떤 청년은 요즘 말하는 스펙이 하나도 없다. 학점도 3.0도 안 되는 엉터리에 다른 스펙도 없다”며 “졸업한 뒤 15곳 회사에 원서를 냈는데 10곳에서 서류심사에 떨어졌다. 그런데 나머지 5곳에선 모두 최종합격했다. 아주 큰 기업들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나중에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봤더니, 이 친구가 고등학교 다닐 때 영자신문반에서 편집장을 했다고 한다. 외국도 안 갔다 왔는데 자기가 반장을 맡겠다고 했다. 또 동생하고 인터넷으로 장애학생과 장애 없는 학생들의 친구 맺기를 쭉 해줬다. 그것이 알려지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도 많이 받고 보건복지부 장관 상도 받았다. 축구를 좋아해서 나중에 대학 다닐 때는 조기축구회도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 청년이 우리 아들입니다”라고 웃으며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