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있는 스포츠 트립의 예약 건수가 전년과 비교해 48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비앤비의 ‘트립’은 현지 호스트가 기획, 진행하는 액티비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호스트들을 통해 여행하는 도시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트립’은 2016년 첫 선을 보인 후 현재 전 세계 1000여 곳에서 3만여 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스포츠 분야 트립은 전 세계에서 700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트립 예약률 5위 안에 드는 인기 카테고리다.

에어비앤비는 스포츠 트립 예약이 전년 대비(5월 기준) 380% 늘어났다고 밝혔다. 국가 별 스포츠 트립 예약 증가폭을 살펴보면, 한국에 있는 스포츠 트립의 예약은 전년대비 48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에서는 말레이시아가 전년대비 647% 늘어났으며 태국 612%, 일본 194%, 호주 168%, 홍콩 72% 증가했다.

증가폭이 아닌 건수로 볼 때, 인도네시아와 일본에 있는 스포츠 트립이 지난해 각각 8,800건과 4,600건의 예약을 기록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 중에서 에어비앤비 글로벌 스포츠 트립 10대 시장에 진입했다. 또 베트남 역시 스포츠 트립 예약이 전년대비 20배 이상 훌쩍 뛰는 등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새로운 스포츠 트립을 찾아 전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게스트 수로 따져봤을 때 한국 게스트의 성장률이 전 세계에서 가장 가파랐다. 한국 게스트는 전년대비 741% 급증해 전 세계 스포츠 트립 게스트 시장 1위를 기록했다.

김은지 에어비앤비 컨트리매니저는 “스포츠는 전 세계 보편 언어이며 사람들이 서로 교감할 수 있게 돕는 촉매제”라며 “에어비앤비는 앞으로도 새로운 스포츠 트립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우리 집처럼 머물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에어비앤비의 사명을 추구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