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 개관…전문컨설팅 제공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 개관…전문컨설팅 제공
  • 이완기 기자
  • 입력 2019-06-25 10:37
  • 승인 2019.06.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소재 MICE 중소기업 대상 컨설팅 지원

[일요서울ㅣ이완기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 이재성)은 MICE 분야의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오는 25일 개관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MICE 산업이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등의 복합적인 산업을 뜻한다. 

서울시는 MICE 산업 육성을 위해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전체의 85%를 차지하는 중소규모 MICE기업(매출규모 10억 미만)을 대상으로 법률 및 회계 세무, 인사 및 노무 등 경영 전반에 대해 전문가 상담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부터 상담완료까지, 모든 절차는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서울관광재단 8층에 위치한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내 전담 콜센터에서는 접수된 기업별 컨설팅 요청사항을 분석해 분야별 전문가와 매칭한다. 

센터방문 상담, 컨설턴트 현장방문 등 종합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할 계획이다.  
 
요일별로 분야별(월요일 노무, 수요일 세무, 금요일 법무) 자문을 제공한다. 해당분야 전문위원이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센터에 상주한다. 

상담 및 예약 등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MICE산업 종합지원센터가 서울 MICE 중소기업의 강소기업화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하기 좋은 MICE 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시도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완기 기자 asbtv@ilyoseou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