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로마트사천 2019’ 다가오는 9월 5일과 6일 열린다.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창립총회     ©사천시 제공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창립총회 ©사천시 제공

이날 총회는 올해부터 에어로마트사천 행사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를 제정함에 따라 구성된 추진위원회 위원 1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과 함께 2019년 행사 기본계획(안)과 예산편성(안) 및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운영세칙(안)을 심의ㆍ의결했다.

송도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부터 새로이 구성된 위촉 위원께 감사드리며, 에어로마트사천 참가 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 사천시는 전문가와 기업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행사로 대한민국 항공 산업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많은 제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에어로마트사천’ 행사는 올해 3회째로 개최되며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KB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서 국내 기업이 희망하는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상담, 해외 기업의 구매정책과 절충교역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 등의 내용을 담아 개최된다.

사천시에서는 우수 항공 기업 육성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해왔으며 올해부터 매년 에어로마트사천 행사를 개최해 국내 기업들이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