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여행의 설렘과 동시에 비행기 안에서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Economy Class Syndrome)’ 이다. 비좁은 이코노미석에서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앉아서 가는 승객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이란 좁고 불편한 비행기의 일반석에서 장시간 비행하면 다리에 정맥피가 정체되어 다리가 붓고 저려 오며, 이것이 오래되면 정맥 안에 혈전이 생기고 심하게는 정맥 안에 만들어진 혈전이 폐동맥을 막아 치명적인 폐색전증을 초래하는 것을 말한다. 장시간 버스 여행을 하는 경우에도 비슷한 현상이 발생하여 '여행자 혈전증' 이라고도 한다.

이렇게 최소 5시간 이상의 장시간 여행이 예상 된다면 다리 근육을 압박하는 압박스타킹을 착용해 정맥피가 정체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비행기 안은 기압과 산소의 농도가 지상의 80%에 불과하여 혈액 내에 현전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는 피부린 융해작용을 감소시켜 다리 정맥 안에 혈전을 만들어 지게 한다. 비행기 내의 습도는 5~15%로 낮은 편이니 탈수를 막기 위해서 주류는 가급적 적게 마시고 신경안정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최근 여행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알려진 원더워크 압박스타킹은 종아리형, 무릎형, 허벅지형, 팬티형 압박 스타킹이 있으며, 최근에 출시된 종아리 압박스타킹에 테이핑 요법을 접목시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테이핑형 종아리 압박스타킹이 있다. 이 제품은 종아리 근육을 부드럽게 잡아주는 기능을 더한 압박스타킹이다.

한편, 이번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앉아서 일하는 사람,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원더워크 압박스타킹' 을 추천한다. 원더워크 압박스타킹은 발목 100% , 종아리 70% , 허벅지 40% 의 단계압박으로 만들어진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의료용 압박스타킹이다.
현재 원더워크 압박스타킹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포토후기 이벤트도 진행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