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건의 준불연단열재가 조달청 ‘벤처나라’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됐다.(출처=(주)동건)
▲ ㈜동건의 준불연단열재가 조달청 ‘벤처나라’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됐다.(출처=(주)동건)

 
㈜동건(사장 안오은)의 준불연단열재 등 상품이 조달청이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전용 쇼핑몰 ‘벤처나라’에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됐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은 기술력이 우수한 창업, 벤처기업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면 지정증서를 수여하고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또한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판로 및 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동건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허 받은 준불연단열재 동건패널은 금속콘볼트로 단열재 내부의 멀티프레임을 고정하는 방식으로 지진 시 단열재 탈락의 위험이 없으며 PVC화스너와는 달리 화재 시 화재 확산의 요인 및 유독가스 발생 위험이 없다.

또한 최근 강화된 개정건축법 단열 규정을 충족할 수 있는 준불연성능을 인증받았으며, 열전도율이 0.020W/㎡K으로 단열성능이 우수하고, 장마철에도 단열재에 수분 흡수가 되지 않아 단열 성능이 장기간 지속되어 유지 관리에 용이하다.

안오은 사장은 “최근 여러 공공 건축물에 동건패널을 시공하며, 개인주택 뿐 아니라 대규모 공공건물에도 우수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조달청 벤처나라 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어 준불연단열재인 동건패널을 공공 건축물에 확대 적용할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동건패널은 대구 수성구청, 제로에너지 주택인 김포, 세종의 패시브하우스, 순천 명말경로당 등 다수의 공공건축물에 적용됐으며, 독일패시브하우스 인증을 획득하고 그린리모델링 우수사례로 지정되는 등 기술력이 확인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