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최근 커피•와인•칵테일 등의 식음료 전반적인 교육과 카페 창업 경영 및 외국어 교육을 통해 국제적인 감각을 익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커피바리스타학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디자인, 식음료, 파티, 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이다.

전문학교에는 커피부터 와인, 티, 칵테일, 전통주, 꽃차 등 커피음료 기본 실무와 함께 커피 창업교육을 융합한 전공으로 F&B 산업 전체에 걸친 현장중심 교육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역동적인 실습수업으로 유명하다.

많은 졸업생들이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 창업과정을 거쳐 청년CEO로 대거 성장하기도 했다.

호텔식음료전공은 커피바리스타 카페경영과 호텔와인칵테일 과정으로 세분화 돼 운영되고 있다. 이미 15년 전부터 바리스타 전공을 개설해 국내 1호 바리스타를 영입해 현장교육을 실시하며 유명세를 이어갔다.

학생들은 교육기관 중 최대 규모의 커피머신과 로스팅 머신을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식음료 실습실에서 1:1 실습교육을 통해 커피, 와인, 전통주, 전통차, 칵테일 등 호텔식음료 분야에 대한 차별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단순히 커피를 추출하고 음료를 제조하는 기술을 넘어 바리스타의 전문적 영역을 확장해 커피푸드·커피음료 카페메뉴개발·인테리어·경영관리·마케팅 노하우를 배워 카페컨설팅까지 가능하도록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스스로 카페를 차리고 실내 인테리어를 구상할 수 있는 디자인 교육도 실시한다.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는 현재 유럽 스페셜티자격증(SCAE) 국제 바리스타 자격시험 공식인증기관이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바리스타자격증을 본교에서 직접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익숙한 환경에서 연습하고 시험까지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결과 매년 응시자 학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다. 한국와인아카데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와인소믈리에 2급 자격증 공식인증기관, 한국와인아카데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KWAC 와인강사 자격증’ 공식 인증기관이다.

또한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소수의 특급호텔에서만 진행되는 티마스터 교육 과정인 캐나다 티소믈리에 자격증 취득과정 및 독일 로네펠트 티마스터 자격증 특강을 학교에서 독점으로 진행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호텔식음료과정(2년제 전문학사), 커피바리스타, 카페경영과정과 호텔와인칵테일과정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 성적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1:1 적성, 인성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