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부터 임산부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에 힘쓰던 ‘피부완정연구소’ 가 이번 국내 최초로 40종 이상의 균종이 들어있는 아토피유산균을 출시했다. 

‘피부완정연구소’ 는 다른 유산균과 달리 아토피에 좋은 유산균 닥터바이옴 베타 A,K는 미생물들이 먹는 원료가 저렴한 것이 아닌 가격대가 높은 원료를 사용해야만 하고 사람 손으로 일일이 배양을 진행해야 했기 때문에 공급가 책정이 너무 높아 판매를 쉽게 결정할 수 없었다고 한다. 유산균이 필요한 사람들은 이미 병원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꾸준히 섭취하고 있었고, 과민성 장증후군이나 희귀질환, 류마티스성 관절염, 암, 아토피 등에 꾸준히 사용되어 오고 있었다. 그로인해 아토피에 좋은 유산균 닥터바이옴이 개발된 지 10년이 넘었음에도 피부완정연구소의 아토피 유산균이 활성화가 되지 않은 이유였다.

‘피부완정연구소’ 는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회원들이 유산균을 직접 섭취하고 결과를 지켜본 후 민감한 아토피 피부에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결론이 도출되어 생산을 결정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되는 고가의 원료인 베타글루칸, 파이토케미칼, 안토시아닌, 이소플라본, 클로렐라 등을 미생물의 먹이 배지로 이용하여 개발된 아토피유산균 닥터바이옴은 알레르기에 반응하는 성분이 있더라도 유산균 배지의 성분을 미생물들이 먹고 발효된 것이라 원료로 인한 반응이 없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장내 유익균이 많아지면 감정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많이 분비되는데 아토피 아이들의 정신건강과 정서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착안하여 만들어진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기존 유산균과 달리 유익균수보다 유익균종이 많은 것이 장점인 닥터바이옴은 수십종의 다양한 균종으로 인해 장이 튼튼해지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음식의 성분이 장 틈을 통해 몸과 혈액으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으로 전무후무하다는 평이다. 

암이 있는 경우와 아토피질환이 있는 경우 필요한 균종이 다르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된바 있다. 질환에 따라 필요한 유익균종이 다르고 어른과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균종과 영양소와 섭취량이 다른데 피부완정연구소는 이러한 배려를 놓치지 않았다. 성인용 아토피유산균 닥터바이옴 베타A와 유, 소아용 아토피유산균 닥터바이옴 베타K를 나누어 출시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자연 성분의 살아있는 유산균 닥터바이옴 베타 A, K이다.

‘피부완정연구소’ 는 철저한 검증을 통해 최고의 제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유통마진 없이 공급하는 것을 최선의 원칙으로 삼고 실천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안전하고 믿을 만한 제품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쌓아온 ‘피부완정연구소’ 에서 새로 개발한 아토피유산균 닥터바이옴 베타A, K는 아토피 커뮤니티 회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