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8일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일본 경제보복 관련 언론 인터뷰에 대해 “여당에서도 부랴부랴 특위를 만든다고 하는데, 의병을 일으키자는 식의 감정적 주장을 내놓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 시점에서 국민들의 반일감정을 자극하는 것이 국익에 도움되겠나”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한국당이 일본 경제보복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연 것을 언급하며 “이대로 가면 우리 경제에 엄청난 타격이 될 것이고 우리에게 시간이 얼마 없다는 것이 경제계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였다”며 “이런 상황을 감안할 때 일본의 경제보복이 확대되고 장기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경제가 심각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고 하루라도 서둘러 대책을 세워야하는 상황”이라며 “그런데 청와대 정책실장은 충분히 예상했다면서 정작 대안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지금이라도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부총리가 기업 총수들을 만나 의견을 수렴하고 대통령도 그룹 총수들과 간담회를 가진다고 하니 조금 늦었지만 기대를 하고 있다”며 “문 대통령은 기업들의 어려움을 잘 청취해 문제를 풀어갈 실효적 방안을 내놓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엇보다 이 문제가 결국 정치와 외교에서 비롯된 것인 만큼 정부 차원의 외교적 해법을 하루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