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청.
영양군청.

[일요서울ㅣ영양 이성열 기자] 영양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청결하고 깨끗한 영양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9년 하계휴가철 쓰레기 관리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영양군은 수하계곡, 삼의계곡 등 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내 휴양지의 쾌적한 행락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동청소반을 편성․운영해 휴가철 쓰레기가 즉시 수거될 수 있도록 하고, 주요 유원지에 피서철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분리수거함을 배치해 행락쓰레기로 인한 주변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등 비상청소체계를 운영한다.

또한 영양군은 성숙된 행락질서를 유지하고 행락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요 유원지를 중심으로 쓰레기 무단투기와 고성방가 등 행락객들의 휴식을 방해하는 행락지 불법․무질서행위에 대한 단속과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 등을 병행한다.

특히, 특별점검반을 구성 관내 휴양지에 설치된 공중화장실 일제 점검 후 공중화장실의 청결유지와 편의 시설의 정비해 이용자들이 쾌적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대비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청결하고 깨끗한 영양군의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