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독일의 스포츠 연구가 요제프 필라테스가 재활치료를 목적으로 창시한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몸의 밸런스를 맞춰 자세를 교정하고 근력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심폐와 순환기 능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때문에 최근 들어 남녀를 불문하고 필라테스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잠실새내역 부근에 위치한 로인짐필라테스는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진이 고퀄리티 기구 필라테스 레슨을 진행 중이다. 더불어 회원들을 개별적으로 케어하고자 그룹레슨은 3:1을 원칙으로 한다. 이와 같은 로인짐필라테스의 ‘나만을 위한 레슨’ 은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다.

로인짐필라테스 이덕환 대표는 “센터마다 추구하는 색깔이 다르기 때문에 필라테스 센터를 선택함에 있어서 커리큘럼이나 프로그램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수업방식을 선택해야 한다. 더불어 지도하는 강사가 얼마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강사와 회원 간의 소통은 레슨 과정에서 많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강사의 마음가짐이나 열정 부분도 무시할 수 없다.” 라고 설명했다.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 사용하는 기구 자체가 자세를 잡아주는 보조역할을 한다. 때문에 자세가 완벽하게 들어가 코어근육을 탄탄하게 잡아준다. 그만큼 운동효과도 크다. 이를 위해 로인짐필라테스 센터에서는 리포머, 체어, 바렐이라는 기구 필라테스를 사용한다. 체어와 바렐 같은 경우는 주로 개인레슨에서만 사용하는 기구다. 하지만 로인짐필라테스는 보다 높은 퀄리티를 위해 3:1 그룹레슨에서도 똑같이 사용 중이다.

필라테스는 그룹레슨과 1:1개인(프라이빗)으로 나뉜다. 통증, 질환, 틀어진 체형이 있는 회원들은 개인레슨을 권한다. 그 외 운동량(체지방감량/근력·근육향상) 비중이 큰 회원들이나 개인레슨 비용이 부담스러운 회원들은 그룹레슨으로 지도한다. 로인짐필라테스의 모든 레슨은 회원들의 각기 다른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최고의 수업 퀄리티를 자랑한다. 무엇보다 오랜 경험과 최고 실력을 겸비한 전문 강사진이 진정성과 열정을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필라테스는 완벽하고 정확한 자세가 들어가야만 원하는 운동효과를 크게 얻는다. 너무 많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그룹레슨을 진행할 경우 개별적인 케어가 이뤄지지 못한다. 자세를 많이 잡아주는데 있어 한계가 있는 것이다. 이에 로인짐필라테스 센터의 그룹레슨은 3:1을 원칙으로 한다. 3:1은 그룹레슨 중에서 가장 최소화된 인원이어서 그만큼 강사의 집중도가 높다.

또한 고퀄리티와 효율성 높은 수업이 가능하다. 그룹레슨일지라도 무조건 인원을 채우지 않는다. 단 한 명의 회원만 있어도 레슨을 진행한다. 또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갖추어 회원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장소 구분 없이 모바일을 통해 날짜, 수업시간, 강사, 기구를 예약할 수 있다. 이러한 최신 모바일 예약 시스템은 그룹 예약에도 적용 중이다.

현재 송파구 잠실동(잠실새내역 부근)에 위치한 로인짐 필라테스에서 전 여성고객 대상으로 여름맞이 빅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당일 등록 시 최대 70% 할인, 재등록 특별가 할인 이벤트 중이다. 추가 혜택으로 등록 시+추가 수업 횟수+필라테스 토삭스 증정까지 하는 최대 이벤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로인짐필라테스만의 ‘나만을 위한 레슨’ 은 기존 회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입소문이나 소개를 통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다. 나만의 맞춤 필라테스를 원한다면 ‘로인짐필라테스’ 에 주목해보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