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륜 강사 ‘세상을 바꾸는 고마운 알람’ 강연

▲지난 9일 광주시교육청은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양성평등교육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지난 9일 광주시교육청은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양성평등교육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일요서울ㅣ광주 하헌식 기자]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9일 광주학교시설지원단 대강당에서 양성평등교육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김명륜 강사(같이교육연수원 대표)를 초빙해 ‘세상을 바꾸는 고마운 알람’을 주제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양성평등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양성평등교육 담당자 연수는 양성평등에 대한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양성이 평등한 학교문화 조성과 양성평등교육 담당자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김명륜 강사는 “우리들의 성(性)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것이 세상을 바꾸는 고마운 알람이 될 것”이라며 “남자답게 여자답게를 내려놓고, 너답게 사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성역할 고정관념이 굳혀지지 않도록 청소년 시기부터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 및 양성 평등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