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익산 고봉석 기자] 익산시는 오는 10 월 4 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되는 2 차 익산문화재 야행의 성공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10 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 야행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한 자문회의가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문화예술단체 각 분야별 전문가로 위촉된 자문위원들이 참석했다.

지난 4 월 개최된 1 차 익산문화재 야행의 성과분석과 평가 보고 , 2 차 문화재 야행 성공개최를 위한 방안 , 2020 년 문화재야행 공모사업 추진 등에 대한 기획 ·자문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내용은 △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농촌형 야행으로 특색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발굴 및 내실 있는 운영 △ 야간경관 강화 및 야간 체험 공간 조성 △ 청년층이 함께 참여해 기획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야식 및 특산물 판매 방안 △ 주차난 해소를 위한 개선 방안 , 우천 시 행사대책 등으로 두 번째 야행 준비를 위한 다양한 논의가이뤄졌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올 가을에 개최되는 2 차 익산문화재 야행은 익산시가 보유한 문화재의 자부심과 가치를 바로알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즐기며 힐링하고 다양한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차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선보이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