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지사지를 통한 바람직한 영어회화 전문강사 개선책 필요”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은 10일(수),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영어회화 전문강사 현안 및 대안 마련 토론회'에 참석하여 축하했다.

경기도내 각급 학교에 근무하는 영어회화 전문강사와 관련 기관과의 소통을 통해 현안을 공유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가 주최하였으며,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을 비롯한 이나영‧고찬석‧방재율‧이은주‧장대석 의원, 그리고 김경희, 김현삼, 이영봉, 박태희, 배수문, 전승희, 추민규 의원 등 많은 도의원들과 도내 각급 학교 영어회화 전문강사들과 행사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원기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토론회는 경기도내 영어회화 교육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좀 더 행복해지는 방법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인 것 같다”고 말하고, “바람직한 영어회화 교육을 위한 보다 많은 지혜와 값진 정책대안들이 모아져서 영어회화 전문강사님들이 웃으면서 우리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교육위 이기형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서는 ‘영어회화 교육의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박거용 상명대 영어교육과 교수의 주제발표 이후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이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에 대한 전문가 토론을 진행하였다.

전문가 토론에는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황대호 의원, 권정임 경기 영어회화 전문강사 분과장, 이광섭 전국 교육공무직본부 부분과장, 박용원 교육공무직 법률소속원 공인노무사, 강원하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