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 측은 “본교가 보유한 실습장들은 자격 시험장으로 인정을 받은 곳이며, 국제공인자격증도 교내에서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학점으로 학위 취득과 동시에 자격증 취득과 어학 능력을 포함하여 전문 서비스인을 양성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국제공인 KIKISAKE-SHI(키키자케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일본과의 독점 계약이 돼 있다. 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숭실호스피탈리티에 사케소믈리에 전용 실습장 및 국제공인 시험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에서는 특별교육과정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키키자케시 국제공인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장학금 지급으로 부담없이 국제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주간 과정으로 관광경영학전공(관광경영학과 과정), 호텔경영학전공(호텔경영학과 과정), 관광식음료전공(관광식음료학과 과정)을 야간 과정으로 관광경영학전공(주 1회 직장인반)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 원서 접수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