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1일 주대환 혁신위원장 사퇴와 관련해 “너무나 무책임한 일로 몹시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혁신위가 의결한 혁신안이 위원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결정에 불복해서 사퇴해버리는 건 너무나 무책임한 일로 몹시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그는 “어렵게 만든 혁신위가 위원장의 돌출 행동으로 인해 좌초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당 혁신 작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후임자 인선 문제를 최고위원회에서 논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주대환 바른미래당 혁신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혁신위 활동 중에 제가 본 건 계파 갈등의 재현이었다. 혁신위 안에서 그대로 재현되는 모습이었다”며 혁신위원장 사퇴 뜻을 밝혔다.

그는 “특히 젊은 혁신위원들을 뒤에서 조종하는 당을 깨려는 검은 세력에 대해 크게 분노를 느끼고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당의 미래 발전 전략을 내놓지 않고 계속 ‘손학규 퇴진’ 단어 두 개, 그 이야기만 하는 분들이 혁신위 절반을 차지했다. 우리 젊은 리더들이 계파에 전이돼 그런 역할을 하니 너무나 안타깝다”고 전했다.

주대환 혁신위는 지난 1일 공식 출범했다. 혁신위는 전날 당 지도부를 공청회와 여론조사를 통해 검증하고 이를 평가하는 내용의 1차 혁신안을 의결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