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함양제일고 80여명, 특성화고 학생 취업인식 전환 유도 우수업체 견학

[일요서울ㅣ함양 이도균 기자] 경남 함양군은 지난 11일, 함양제일고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유도하고 취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역인재 관내정착을 위한 기업방문’을 실시했다.

특성화고 기업투어     © 함양군 제공
특성화고 기업투어 © 함양군 제공

이날 기업체 방문은 죽염을 제조하는 인산가(대표 김윤세) 방문을 시작으로, 떡과 떡국을 제조하는 하얀햇살(주)(대표 박태우), 전기버스 제조업체인 에디슨모터스(대표 강영권), 플랜트 제조업체 에스앤피중공업(대표 박종섭)을 차례로 견학해 지역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2020함양산삼엑스포와 함양군의 대표 명소인 상림을 돌아보며 미래 함양 비전을 보여주고 선비의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 고취를 위해 개평 한옥마을 견학도 일정에 포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하반기부터 실시하는 특성화고 취업(실습)에 대비하고 우수한 미래형 선도기업의 구직난을 해소키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기업 대표의 회사 소개 및 사회인으로 성장에 필요한 특강과 생산시설 견학으로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이날 참여 학생들은 “함양에 태어나고 자랐지만, 우리 고장에도 이렇게 우수한 기업체가 있는지 몰랐고 관광자원도 풍부하고 아름답다고 느꼈다”면서 “오늘 견학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의 기업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수년째 기업투어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인재의 정착으로 취업률을 높여, 중소기업의 취업난도 해결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