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 청년들이 꿈을 스스로 기획하고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시는 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삶을 개척할 수 있도록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사업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청년문화・창업공간 조성사업은 청년들이 토론을 진행하면서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스스로 설정하고, 또는 새로운 목표를 발굴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시는 청년문화・창업공간으로 구도심 일대에 발전가능성이 높은 건물과 유휴 부지를 협의매수 하고 있다. 

시는 청년문화・창업공간의 건물 리모델링에서 창업 및 문화공간 구성까지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100% 수용해 수요자 중심으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간담회를 열고 사업추진단 공모를 통해 65명을 모집했다.

사업추진단은 지난달 첫 모임을 시작으로 내년 말까지 지속적으로 토론을 통해 콘텐츠개발과 공간디자인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 벤치마킹과 교육을 실시해 청년들이 희망하는 사업에 맞는 역량을 키워나가기로 했다.
 
시는 이를 통해 청년조합을 탄생시켜 문화공간과 창업공간의 운영을 맡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에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남원을 만들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 도시재생사업구역인 구도심이 청년들의 힘으로 활력이 넘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