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일요서울 | 이도영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15일 ‘추석 때까지 당 지지율이 10%에 이르지 못하면 사퇴하겠다’고 발언한 데 대해 “답변을 보류하겠다”고 전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계파) 싸움이 혁신위까지 확대됐는데 우리가 지지율을 높이는 게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있는지 그 문제의 답변은 보류하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날 주대환 전 혁신위원장과 만난 사실을 언급하며 “사퇴 만류에 실패했다. 세 분의 혁신위원이 사퇴했다. 당 혁신위원장을 세우는 걸 목표로 하고 있으나 과연 이 상황에서 혁신위원장을 누가 맡아주겠느냐”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혁신위가 계속 계파 싸움이고, 당내 권력 투쟁의 연장이라면 이런 혁신위를 계속해야 할 것인지 솔직히 고민이 크다. 과연 위원장을 선임한다고 해도 제대로 혁신위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크다”며 “아직 혁신위원장을 새로 모실 분을 찾겠지만, 지금 당 상황에서 마땅한 사람 한 사람이라도 찾아오기가 힘들다.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 대표는 혁신위 파기 대비책에 대해서는 “혁신위가 제대로 개혁안을 만들고 총선을 승리하는 혁신안을 만들면 총선 기획단을 만들어서 가동시킬 생각이었지만 혁신위 활동이 지지부진하고 제대로 하지 못하면 총선 기획단을 사무총장실 주도로 만들어서 할 것”이라며 “(조직강화특별위원회를) 장래성, 희망이 있는 사람에게 맡겨서 강화하는 방안도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