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 장세용 구미시장, DGB대구은행 김태오 은행장
(좌로부터)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 장세용 구미시장, DGB대구은행 김태오 은행장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15일 구미시청에서 구미 거주 지역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성금을 전달했다.

본 성금은 벌써부터 기승을 부리는 폭염으로부터 벗어나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약 3,000여 세대에 여름 이불을 지원하는 비용으로 쓰인다.

본 기부는 DGB대구은행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상북도지회)로 1억을 기부한 후 구미시청 통상협력실에서 기부금을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지원대상자 선정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민센터 등과 연계하여 물품구매 후 각 세대별로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김태오 은행장은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있도록 본 전달식을 진행했다.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지역민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따뜻한 은행 이미지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DGB대구은행은 이밖에도 이웃돕기성금 기탁, 명절나기 상품권 후원, 지역인재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구미 지역 지원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폭염을 대비해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한편, DGB대구은행 전국 점포를 무더위 쉼터로 개방하는 등 이용 고객을 위한 무더위 예방 대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