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1인 창조기업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최적의 사무공간과 더불어 최고의 사무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컨디션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신개념 비즈니스 센터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 이명우 대표는 1인 창조기업에 대해 “무한 경쟁의 시대에 사업수행을 위한 효율화된 사무 환경은 남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사업 요소의 하나” 라며 “벤처사업, 무역업, IT 개발사업, 여행업, 기업체 지사, 프리랜서 등의 사업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최적의 사무 공간이다.” 라고 설명한다.

현재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중소기업청(현 중소벤처기업부)과 창업진흥원으로부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지정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입주 기업에게 1인 단독 사무실과 회의실 등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회계·세무·법률, 전문가 상담 무료 실시, 투자자 연계 기업 IR(Investor Relations·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정당한 평가를 얻기 위하여 주식 및 사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홍보활동) 참가 기회 제공, 창업실무 교육 무료 실시, 네트워킹 개최, 정기간행물 제공 등 1인 창조기업의 활발한 육성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스엘피홀딩스, ㈜유니창업투자 등과 협력하여 소규모기업과 1인 창조기업을 위한 ‘투자유치 연계, 산학 협력 네트웍’ 이라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갖고 기업들의 사업초기 안정적 기반마련과 지속적인 수익창출에 도움을 주는 차별화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 센터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1인 창조기업의 성공 모델을 바라보며 달려가는 입주기업들을 주목했다.

드로닉 주식회사(이사 박상준)는 2017년 7월 설립된 친환경 축사와 농업용 원료 공급 및 무인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농축산 전문 벤처기업이다. 

드로닉 주식회사와 충북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피그닉(Pignic)은 축산업에 필요한 천연 항생제와 축사의 환경 개선과 질병 예방을 위한 사료첨가 제품으로, 드로닉(Dronic)의 스마트축사 IoT 기술과 접목하여 4차 산업에 적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개발된 드로닉 고유의 회전분사기와 드론을 통해 국내에서는 대형 축사나 반밀폐형 Livestockfarm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해외 방목형 가축에도 천연 항생제 분사를 통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다. 또한 천연 항생제의 원료인 천연 농작물의 공급이 늘어남에 따라 1차 산업 종사자의 일자리가 생겨날 수 있고, 발효 및 추출 기법의 확대로 4차 산업에 적합한 IT 및 스마트팩토리 산업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진출을 위해 드로닉은 현재 중국 북경 및 우즈벡 지역의 관련 기업과 MOU 및 수출을 진행 중에 있고, 2019 한-러 농업포럼에 참가를 시작으로 농촌진흥청 외 관련 부처와의 협업으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환경개선제와 축사 IoT에 대한 연구는 고도화 진행 중이며, 국내에서 해외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두리안골프 이재욱 대표는 현재 판매되는 경사 퍼팅 장치류들은, 평판을 좌우로 기울이는 방식이라 다양한 그린경사를 구현할 수 없으며, 홀컵 근처에서 계단식으로 갑자기 높아지기에 실제 그린과는 다른 경사가 만들어지게 된다는 현 시장의 상황을 읽고, 개인용 라이조절 장치 개발에 착수했다. 경사를 가지는 원판을 회전시키는 방식을 채택, 좌우 경사뿐만 아니라 앞뒤 모두의 경사를 형성하여 다양한 필드 그린의 경사를 구현했다. 실제 그린의 특징이 나타나도록 여럿 재료를 시험한 끝에 제품화에 성공했고, 라인펏(LINE PUTT)이란 브랜드명으로 지난 4월 제품을 출시했다.

라인펏 퍼팅연습기는 특허 받은 아이디어를 적용하여, 경사조절 버튼을 누를 때마다 미세하게 라이가 변화하면서 360여 가지 퍼팅라인을 제공하며, 실제 그린과 같이 자연스러운 3차원 라이를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라인펏(LINE PUTT)을 개발한 이재욱 대표는 ㈜골프존에서 골프관련 인프라업무를 하면서 골프업계와 인연을 맺었다. 골프 시장의 구매력이 크다는 것을 알고, 아이디어와 기술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하여 창업에 이르게 되었다.

라인펏 제품이 올해 4월 네이버쇼핑에 입점하여 제법 의미 있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구매 고객들의 반응도 ‘라이를 연습할 수 있어 숏퍼팅에 도움이 된다’, ‘소음도 적고 볼 리턴도 잘 된다’ 등 만족도 높은 리뷰가 쌓이고 있다.

이재욱 대표는 좀 더 많은 고객에 다가가기 위하여, 가격 인하와 디자인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며, 더 좋은 제품으로 찾아오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