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가 호텔 산업 전반에 걸쳐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전문학교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관광계열인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1일 과정)을 운영중으로 호텔산업 전반에 걸쳐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숭실호스피탈리티 측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학교법인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2년 6개월안에 수업과 국내외 공인자격증 취득을 통해 4년제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 후 취업은 물론이고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졸업인증제 기반으로 우선 추천을 통해 관광, 호텔, 컨벤션 분야로 우선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관광산업분야 취업에 맞춤형 교육을 위해 방학 중 외국어 특강과 국내 및 해외 인턴십, 자격증 교육 및 시험을 진행하는 등 취업연계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전공수업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석박사 출신의 전임 교수신을 통해 진로와 전공 분야의 다양한 상담과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전문교육과 전인교육의 교육관을 근간으로 지도 교수제를 운영을 하고 있는데, 이는 재학생들의 철저한 일대일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학사관리와 학생 개인별 맞춤 진로 로드맵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는 호텔관광계열인 호텔경영학전공, 관광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경영학전공(직장인 주1일 과정)에서 100% 면접전형으로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을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들이 숭실대학교 캠퍼스 시설을 사용이 가능해 중앙도서관, 동아리, 생활문화관, 학생 식당 등을 공동 사용할 수 있다.

현재 2020년 신입생모집을 진행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