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박현식 법인 총무부장이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 제10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동국대 전산원 이∙취임식은 15일 오후 2시 전산원 반야관 4층에서 진행됐다.

박현식 신임 전산원장은 취임사에서 “대학 입학자원의 감소로 경쟁이 심화되는 어려운 대∙내외 상황 속에서 100년 미래를 내다보고 동국대 전산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교육환경 제고 및 효율적 학사운영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것이다. 동국대 전산원의 44년 역사를 통해 전체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같은 목표를 세우고 소통하고 화합하며 구성원 개개인의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민영 전 전산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전산원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밖에서도 항상 교직원들과 전산원이 번영할 수 있도록 기원할 것”이라며 “전산원 재학생들은 물론 졸업생 모두가 자신이 배우고 느낀 것을 사회에서도 십분 활용함은 물론 발전하는 원동력으로 삼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 전산원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외식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아동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등 총 10개 전공 18개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을 운영 중이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2020학년도 신입생을 수시 모집 중으로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