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대기시간 없이 웹과 모바일을 이용한 매표입장

경주시가 사적지 모바일 매표시스템을 구축해 매표 대기시간 없이 모바일을 이용한 결제, 검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주시가 사적지 모바일 매표시스템을 구축해 매표 대기시간 없이 모바일을 이용한 결제, 검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사적지에 모바일매표시스템을 구축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입장을 위한 매표 대기시간 없이 모바일을 이용한 결제, 검표로 바로 입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경주시는 이를 위해 먼저 동궁과 월지, 대릉원에 이달부터 사업에 착수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10월 이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현재 동궁과 월지와 대릉원은 현장에서 매표기를 이용한 매표를 하고 있어 관광객이 몰리는 휴일, 연휴, 저녁시간대에는 매표를 위해 긴 대기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이번 매표시스템이 구축해 매표를 위한 대기시간 없이 스마트폰으로 입장권 결제 후 입구에서 바코드를 이용한 검표로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QR코드를 기반한 매표시스템이기 때문에 굳이 매표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매표웹으로 연결돼 결제가 가능하다.

한편 경주시는 매표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기존 매표기 업그레이드와 기타사적지에도 매표시스템을 도입하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한환식 사적관리과장은 “매표시스템 도입으로 사적지 입장객들이 길게 줄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며, “기타 사적지에도 확대도입해 관광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